Student Interview

ALLTHATBEAUTY

노현진수강생

에스테틱학과

차근차근 준비해서 에스테틱샵을 열어 새로운 분야의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살아볼 계획입니다.
 

극복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01
올댓뷰티아카데미에서 강의를 듣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퇴사 기념으로 친구가 피부 마사지 관리권을 선물해줘서 에스테틱샵을 다녔는데 그때 관리해 주시던 원장님이 피부 자격증을 추천하셔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강남 쪽이 학원 시설과 뛰어난 교수진이 있다는 말을 듣고 여러 곳의 학원들에 상담을 받아 본 후 멘토와 강사가 분리되어 있고 체계적으로 상담하는 올댓뷰티아카데미에 믿음이 가서 강의 등록을 하였습니다.

02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가장 재미있었나요?

피부미용사 자격증 시험을 보기 위해 이론부터 실기까지 전부 공부해야 했는데, 배우는 과정에서 피부와 미용에 대해서 몰랐던 부분들을 많이 배울 수 있어 즐거웠고 지인들과 가족들에게 피부관리를 해줬을 때 좋아하는 가족들을 보며 배우길 잘했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03
수강하면서 어떤 점이 어려웠고 어떻게 극복하셨나요?

화장품 가게보다는 서점에서 책 사기를 좋아했던 지라 피부와 화장품에 대한 지식이 많이 부족했던 것들이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이 부드럽지 못해 동작들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동작이 작고 몸을 사용하는 방법 숙지에서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자신감이 떨어지지 않도록 강사님이 고비마다 친절히 잘 알려 주셨고 같이 배우는 분들과 서로 도와주며 극복하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04
수강하면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적지 않은 나이의 새로운 도전에 ‘칠전팔기’의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원패스는 아니었지만 강사님과 멘토님의 도움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강사님과 멘토님이 꼼꼼히 시험 전과 후를 챙겨주신 덕분에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실무반과 살롱 마스터반까지 수강하며 에스테틱샵을 열어 성공하고 싶다는 새로운 꿈을 갖게 되었습니다.

05
뷰티아티스트를 꿈꾸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두 연년생 초등학생 아들을 키우는 일 하는 엄마로 살아오며 나보다는 가족이 우선이었습니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란 생활 속에서 살다가 내가 없어지고 갱년기에 들어서며 한두 군데 몸의 노화를 느끼며 나를 찾는 과정에서 이제 앞으로 살아갈 날들은 내가 주인공이 되고 우선이 되도록 살아가자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에스테틱 마사지를 받으며 내가 살아온 전공과는 전혀 상관이 없고 연결성이 없지만 훌륭한 교육시스템에서 노력하면 그런 과정 속에서 첫 번째 나부터 변하고 그러한 경험들로 나와 같이 자신을 잃고 가족들이 우선으로 살아왔던 분들에게 동병상련의 마음으로 도움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어 뷰티 아티스트를 꿈꾸게 되었답니다.

 

06
뷰티아티스트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조언을 한다면?

세상에 쉬운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모두 처음부터 잘하는 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잘한다고 시작된 일들도 꾸준히 노력하지 않으면 손에 쥐고 있는 모래알처럼 없어지거나 뒤로 밀려나기 쉽습니다. 나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일들도 살다 보면 내가 경험한 일들이 모두 연결되어 내 삶을 좀 멋지게 완성하는 거름이 된답니다. 그리고 바로 시작하세요.
 

07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지금 배우고 있는 피부미용 실무 과정과 살롱 마스터반에서 배운 내용들을 숙지하고 꾸준히 피부미용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기술들을 공부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차근차근 준비해서 에스테틱샵을 열어 새로운 분야의 제2의 인생을 멋지게 살아볼 계획입니다.